서론: '스포티파이 큐레이터'는 전 세계의 음악시장에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로 대우받기 때문에, 이를 통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Sportify) 큐레이터가 되면 각종 혜택들이 따라옵니다.
스포티파이는 멜론처럼 음악을 들을수 있는 앱인데, 핸드폰이나 컴퓨터의 웹사이트에서 재생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큐레이터'가 되면 많은 혜택들이 따라오기 때문에, 소위 '돈 버는 카페'나 '돈버는 방법' 등 '돈 벌기'를 알려준다는 곳에서 많이 언급되고 있는 방법입니다.
결론적으로, 스포티파이의 큐레이터가 되기는 어렵고, 따라서 수익창출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음악을 좋아한다면 더욱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전문성을 쌓아보고, 자신의 음악적 취향을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가늠해보는 등, 음악산업에 참여함으로써 미래의 수익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아 이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스포티파이'란 무엇인가?
Spotify는 92 개 시장에서 구독자 1 억 3,400만 명을 포함하여 2 억 9,90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오디오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입니다.
Spotify는 2008 년에 출시되었을 때 음악 감상을 영원히 바꿔 놓았습니다. 150 만 개 이상의 팟 캐스트 타이틀을 포함하여 6 천만 개 이상의 트랙을 무료로 검색, 관리 및 공유하거나 Spotify Premium으로 업그레이드하여 향상된 음질 및 기능을 포함한 음악 전용 기능에 액세스 하십시오. -수요, 오프라인 및 광고 없는 청취 경험. 오늘날 Spotify는 92 개 시장에서 구독자 1 억 3,400만 명을 포함하여 2 억 9,90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오디오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입니다.
Spotify transformed music listening forever when it launched in 2008. Discover, manage and share over 60 million tracks, including more than 1.5 million podcast titles, for free, or upgrade to Spotify Premium to access exclusive features for music including improved sound quality and an on-demand, offline, and ad-free listening experience.Today, Spotify is the world’s most popular audio streaming subscription service with 299m users, including 138m subscribers, across 92 markets.
Spotify로 재생 목록을 만들어 돈을 버는 사람이며, Spotify의 영향력 있는 사람입니다. 음악계의 인플루언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먼저 “Spotify 큐레이터”에 대한 정의를 제공해야 합니다. Spotify로 재생 목록을 만들어 돈을 버는 사람이며 Spotify의 영향력 있는 사람입니다. 예, 다른 유형의 인플루언서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팔로워와 리스너의 수 덕분이며, 이것은 알려지지 않은 아티스트가 더 쉽게 정상에 오르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낯선 노래의 인기를 높이고 그 아티스트를 인기 있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Spotify의 재생 목록을 살펴보면 설명에 이메일을 작성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으며 제가 그 이유를 알려 드릴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First, we have to give a definition for “Spotify Curators”. It is a person who makes money with Spotify making playlists, they are Spotify’s influencers. Yes, another type of influencer. This is thanks to the number of followers and listeners you have in your playlists, these are very important for unknown artists to make easier their way to the top. It is a way to increase the popularity of unfamiliar songs and make those artists popular. If you take a look on some Spotify’s playlists, there is a lot of people who write their email in the description, and know I am going to tell you why.
인플루언서들이 돈을 버는 방식과 같습니다. 즉, 정형화되어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조금만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혹은 직장을 다니며 부업을 하고 싶어 하는 많은 사람들이 스포티파이 큐레이터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스포티파이 큐레이터가 되면 돈을 벌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이고 정형화된 한 가지 방식은, PlaylistPush라는 음악 홍보 사이트를 통해 돈을 버는 방법이 가장 널리 알려진 방법입니다. 아래와 같이 해당 사이트에서는 전 세계의 재능 있는 인디 아티스트가 보낸 음악을 큐레이터의 재생목록에 추가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음악을 선별하기 위해 평가하는 작업에 참여하면 건당 만원 안팎의 리뷰 비용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유투버들을 볼 수 있습니다.
PlaylistPush는 Spotify 사용자가 자신의 재생 목록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재생 목록 소유자는 전 세계의 재능 있는 인디 아티스트가 보낸 트랙을 검토합니다. 재생 목록 큐레이터는 각 트랙 리뷰에 대해 $ 1- $ 6 USD의 수익을 올립니다. 그것에 대한 가장 좋은 부분은? 가입 시 재생 목록에 가장 적합한 장르를 선택하므로 해당 장르에 맞는 음악만 검토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재생 목록에 대한 대가를 받으십시오.
PlaylistPush is a platform that allows Spotify users to monetize their playlists. Playlist owners review tracks sent to them by talented indie artists all over the world. Playlist curators make anywhere from $1-$6 USD for each track review. The best part about it? Upon signup you select which genres fit your playlist best, as a result you only get music that fits those genres to review. So start getting paid for your playlists.
위와 같은 방법이 일반적으로 큐레이터가 되어 돈을 벌 수 있다고 사람들이 믿고 있는 기본 조건입니다.
여러분, 돈을 번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재생목록에 구독자 400명이 있어야 한다고 하는 정보는 최근 1000명으로 업데이트되었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400명의 구독자를 쉽게 모으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재생목록의 구독자들이 음악을 듣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스포티파이는 알고리즘으로 이런 사용자들을 찾아내여 큐레이터에서 제외시킵니다.
따라서 음악을 평소에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이런 방법을 통해 구독자를 모아 수익을 발생시킨다고 한들, 그 효과는 오래가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여러분이 음악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사람들을 유혹할 수 있는 독특한 안목이 있다고 하면 꼭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재생목록에 추가시키는 방법은 그냥 5분만 시간을 내면 할 수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저도 여러분의 재생목록이 벌써부터 기대되니까요. :)
먼저 큐레이터가 되기 위한 요구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생 목록에 400 명 이상의 팔로어가 있습니다. 청취자의 1 % 이상이 있습니다 (아무도 귀하의 말을 듣지 않으면 팔로어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매주 30 명의 팔로어 / 청취자 생성
First thing I am going to tell you are the requirements to be a curator: Having more than 400 followers in your Playlist (Only 400? Yes but the actual hard part is to get there from the very start). Having more than 1% of listeners (Followers are nothing if no one listens to you). Generate 30 followers/listeners every week (This is the hardest one, but don’t worry because I will write about it in next articles). Don’t worry, if you don’t fulfil the requirements my objective and the reason of this blog’s articles is to help you start making money with your playlists.
4. 마치며
오늘은 음악 어플인 스포티파이에 대해서 알아보고, 스포티파이에 가입하여 큐레이터가 된다는 것의 의미, 그리고 이것을 통해서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