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and Programming

창의적인 코딩

창의적 코딩 은 기능적인 것 대신 표현적인 것을 만드는 것이 목표 인 컴퓨터 프로그래밍 유형입니다 . 라이브 비주얼과 VJing 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시각 예술 및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설치 예술, 프로젝션 및 프로젝션 매핑 , 사운드 아트, 광고, 제품 프로토타입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역사 [ 편집 ]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예술을 만드는 것은 1960년대에 시작된 관행입니다. 이후 수십 년 동안 Compos 68 [1] 과 같은 그룹 은 예술적 목적을 위한 프로그래밍을 성공적으로 탐구하여 국제 전시회에 작품을 전시했습니다. 80년대부터 전문 프로그래머들이 데모씬 에 합류하여 "데모"를 만들어 서로의 기술을 테스트했습니다.

Dominic Lopes의 A Philosophy of Computer Art (2009) 를 비롯한 최근의 전시회와 책 들은 HCI(Human Computer Interface)를 넘어 현대 미술에서 코딩의 통합적 역할을 조사하고자 했습니다. [2] Lopes를 비판하면서 Juliff와 Cox는 Lopes가 많은 컴퓨터 예술에서 코드의 통합 조건을 희생시키면서 인터페이스와 사용자에게 계속 특권을 부여한다고 주장합니다. 코딩에 대한 보다 미묘한 이해를 주장하면서 Juliff와 Cox는 사용자가 작업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코드와 의도를 검토하는 것으로 현대의 창의적 코딩을 설정했습니다. [삼]

현재 왜 예술을 생산하는 방법으로서의 프로그래밍이 번성하지 않았는지에 대한 질문에 새로운 관심이 있습니다. Google 은 Dev Art 이니셔티브에 대한 관심을 새롭게 하였지만 [4] , 이는 자신의 관행을 설명하기 위해 새로운 용어를 만드는 것이 비생산적이라고 주장하는 많은 창의적인 코더로부터 강한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5]

크리에이티브 코딩 소프트웨어 목록 [ 편집 ]

모든 기술이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잠재적으로 창의적인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지만 특정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 는 창의적인 작업의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및 개발을 돕기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이 맥락에서 자주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툴킷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름설명운영 체제프로그래밍 언어특허
분석 그래픽, 오디오, 비디오 및 계산 기하학과 같은 도메인을 포함하여 미학적 의도를 가진 프로그래밍을 위한 라이브러리입니다. 크로스 플랫폼 C++ 2절 BSD 라이선스
생성 시각적 생성 아트 및 수학적 다이어그램을 이미지 및 비디오로 생성하기 위한 라이브러리입니다. 크로스 플랫폼 파이썬 MIT 라이선스
최대 MSP 음악 및 멀티미디어용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 윈도우 , 맥 OS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 소유권
난누 아티스트가 간단하고 빠르며 신뢰할 수 있는 코드로 자신을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라이브러리입니다. 크로스 플랫폼 MIT 라이선스
오픈프레임웍스 실험을 위한 간단하고 직관적인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여 창의적인 프로세스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툴킷입니다. 크로스 플랫폼 C++ MIT 라이선스
OPENRNDR 강력한 성능의 시각적 및 대화형 응용 프로그램의 프로토타이핑 및 개발을 위해 설계 및 개발된 창의적인 코딩 프레임워크입니다. 크로스 플랫폼 코틀린 2절 BSD 라이선스
p5.js 아티스트, 디자이너, 학생 및 누구나 웹에서 코딩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프로세싱의 핵심 원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웹 브라우저 가 있는 모든 것 자바스크립트 LGPL
처리 시각 예술의 맥락에서 코딩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한 유연한 소프트웨어 스케치북 및 언어. 크로스 플랫폼 자바 또는 파이썬 GPL , LGPL
순수한 데이터 Pd를 사용하면 음악가, 시각 예술가, 공연자, ​​연구원 및 개발자가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그래픽으로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크로스 플랫폼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 수정된 BSD
슈봇 Python으로 벡터 그래픽 및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설계된 창의적인 코딩 환경입니다. 크로스 플랫폼 파이썬 GPLv3
슈퍼콜라이더 실시간 오디오 합성  알고리즘 구성 을 위한 환경 및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 크로스 플랫폼 슈퍼콜라이더 GPLv3
Vvvv 손쉬운 프로토타이핑 및 개발을 위한 하이브리드 시각적/텍스트 라이브 프로그래밍 환경. 물리적 인터페이스, 실시간 모션 그래픽, 오디오 및 비디오가 있는 대형 미디어 환경의 처리를 용이하게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 소유권

 

 

하드웨어 사용 [ 편집 ]

창의적 코딩에는 때때로 환경에서 데이터를 입력하고 출력을 생성하거나 참가자와 상호 작용하기 위한 하드웨어 구성 요소가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하드웨어의 예로는 마이크 , 웹캠 또는 깊이 카메라 , 모션 컨트롤러 , 단일 보드 마이크로컨트롤러 , MIDI 컨트롤러 , 프로젝터 , LED 스트립 , 프린터  플로터 등이 있습니다.

참조 [ 편집 ]

참고문헌 [ 편집 ]

  1. ^ "Compos 68 - 모노스코프" . monoskop.org . 검색 2020-06-10 .
  2.  로페스, 도미닉 (2009). 컴퓨터 예술의 철학 . 런던: Routledge. ISBN 0415547628.
  3.  토비 줄리프, 트래비스 콕스(2015년 4월). "현대 컴퓨터 예술의 전시 이후의 상태" . 이마지 . 8 . 2016년 6월 29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2016 년 5월 31일 에 확인 함 .
  4. ^ "DevArt 웹사이트" . 2016 년 9월 29일 에 확인 함 .
  5. ^ "예술 세계를 해킹" . www.hacktheartworld.com . 2014 년 7월 16일 에 확인 함 .

외부 링크 [ 편집 ]

https://en.wikipedia.org/wiki/Creative_coding

 

Creative coding - Wikipedia

A heavily modified version of the classic 1980s video game Breakout produces visually interesting glitches. Creative coding is a type of computer programming in which the goal is to create something expressive instead of something functional. It is used to

en.wikipedia.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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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는 기능적인 것 대신에 표현적인 것을 만드는 것"이라는 문장은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때로는 목표가 없지만 대신 프로세스 또는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기능적이고 표현적인 것을 원합니다. 그 문장은 크리에이티브 코딩의 본질을 정확히 전달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https://montana-media-arts.github.io/creative-coding-1/modules/week-1/whatis/ 의 첫 번째 단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근 방식에 대한 설명을 찾아보십시오. 때때로 목표는 없지만 탐색입니다. 행복한 사고는 환영합니다. 이는 컴퓨터 과학(효율성, 정확성)과 차별화됩니다.  Miadoh ( 토론  기여 ) 2020년 6월 10일 09:39 (UTC) 에 의해 추가된 서명되지 않은 댓글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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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adoh ( 토크 ) 2020년 6월 8일 (UTC) 15:05

참조: Ira Greenberg의 "처리: 창의적 코딩 및 컴퓨팅 아트". "Creative Coding은 분석 프로세스와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를 모두 통합하는 프로그래밍 접근 방식입니다." 아이라는 창의적인 코딩 과정에서 행복한 사고의 중요한 역할을 언급합니다. https://books.google.de/books?id=TKgfVpWPb0sC&pg=PR20&dq=%22Creative+coding%22&lr=&hl=de&source=gbs_toc_r&cad=3#v=onepage&q=%22Creative%20coding%22&f=false

미아도 ( 토크 ) 2020년 6월 8일 (UTC) 15:28

이 페이지 구축을 위한 수많은 링크 및 정보: https://github.com/cacheflowe/creative-coding-notes

미아도 ( 토크 ) 2020년 6월 8일 (UTC)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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